처음처럼

https://www.youtube.com/watch?v=tlLYLzewUEk 

목적구에서 수구까지 떨어진 거리 * 5를 하여 1쿠션(우라에서는 2쿠션) 위치를 구함

 

 

당점 확인 방법

2시 3팁이 기본이지만... 당구대별로 다르므로, 위의 그림과 같이 당점을 조절해야 함. 

길면 회전을 더 주고, 짧으면 회전을 덜 주고... 

 

예외)

 

1. 앞돌려치기 

위의 2포인트는 수구가 도착할 3쿠션 위치와 1목적구의 진행방향이 장쿠션을 만나는 위치의 차이임

위와 같이, 길게 치는 경우 코너까지 4포인트, 그리고 단쿠션의 0.5포인트는 1포인트로 계산해서  전체 5포인트(실제로는 비율이동해야 하므로 5포인트와 6포인트 사이) ==> 이 값을 이용해서 1쿠션 값을 계산함

 

2. 뒤돌려치기

뒤돌려치기는 1쿠션 위치에서 선을 그어서  1쿠션과 3쿠션 사이의 거리를 이용해서 계산한다(포인트 기준)

 

3. 구멍넣어치기

 

구멍은 2쿠션 맞은 후의 진행상황부터 선을 그어서 최종 쿠션 위치와의 거리 계산

 

4. 옆돌리기

옆돌리기는 2목적구 쪽의 3쿠션과 코너와의 거리를 가지고 계산함

위의 예에서 3쿠션이 1포인트쪽에 있으므로 1 point*5 해서 1쿠션은 제1목적구에서 5포인트 떨어진 위치까지 보내면 들어옴

 

 

1목적구와 수구가 당구대의 반을 넘어서면 당점을 3시 방향으로 내려준다(그전까지는 2시 3팁)

3/4를 넘어가면 당점을 더 내려준다 (4시 3팁)

위와 같이 3/4 지점인 경우에는 당점을 더 내려서 진행

 

음 위의 영상에서는 간단히 설명했는데...  실제로는 조금 더 복잡합니다.  1목적구가 쿠션에 붙어 있지 않은 경우(떨어진 경우), 수구와 1목적구가 일직선상에 있지 않은 경우 등... 그에 관해서는 별도로 영상이 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_p4X3ZutEuI&t=1895s 

생각보다 복잡한데요... 뒤에 로드리게스 시스템도 나오고 플러스 시스템도 나오고..... 

일단 이거는 다음에 다시 정리해보겠습니다. 

5. 세워치기 

4팁은 곡구현상이 나올 수 있기 때문에 어렵다. 

 

위와 같은 경우 3쿠션쪽 2포인트와 1쿠션쪽 10을 연결하는 선, 3쿠션쪽 3포인트와 1쿠션쪽 15포인트를 연결하는 선 사이에 수구의 진로를 정하면 됨

당점은 수구가 3쿠션에서 코너쪽으로 들어와야 하므로 무시로 치면 됨

위의 경우는 3쿠션에서 1포인트 맞아야 하므로 1팁 주고 (1시 3팁) 치면 됨

 

6. 비껴치기

비껴치기(짱골라)도 세워치기와 동일한 방법(회전만 반대)

위의 경우는 2포인트와 10포인트를 잇는 선에서 약간 비율이동해서 치고, 무회전으로 치면된다. 

단쿠션에서 장쿠션으로 넘어갈 때에는 장쿠션은 2배의 길이에 하나의 포인트가 올라간다.

위의 그림과 같이 4포인트에서 두 개의 포인트가 지난 후 5포인트가 오게 된다. 

5포인트에서 25포인트를 연결하는 선으로 치고, 회전은 1팁(1시 3팁)을 주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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