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처럼

https://www.youtube.com/watch?v=2zqXmGmorOQ&t=567s

 

 

 

 

1. 1적구의 장축 위치값에 반포인트를 더하여 상자를 만든다. 

위의 그림에서 1적구가 0.9포인트 정도가 되니 0.5를 더하여 1.4인 상자를 만든다. 

 

2. 2적구 상자는 3포인트 위치를 기준으로 한다. 그리고 상자를 2개 만든다 (2배)

 

3. 3개의 상자를 더해서 반으로 나눈다

 

위의 그림에서 3개의 상자를 더한 값이 3포인트 정도가 되므로 앵글값은 1.5포인트가 된다. 

 

(1적구 상자 1.4, 2적구 상자 0.8*2 ==> 3포인트)

 

코너와 1.5포인트를 잇는 선분을 1적구까지 평행이동하면 1쿠션 맞는 위치가 된다. 

 

회전주지 않고 치는데... 공의 위치에 따라 스트록(리듬, 스피드)가 달라진다. 

 

스트록 방법

1. 공략앵글값이 2.5 이하인 경우 -- 등속리듬

   등속리듬인 경우에도 앵글값이 작은 경우에는 스피드가 느려지고, 앵글값이 큰 경우에는 스피드가 빨라진다. 

 

2. 공략앵글값이 2.5 이상인 경우 -- 가속과 감속리듬 모두 사용 가능 

가속 - 자연스러운 분리를 필요로 하는 경우 

감속 - 인위적으로 꺽어야 하는 경우 

 

 

 

[Billiards] - Biliards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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