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처럼

기본 자세

2020. 12. 30. 16:00

 

다른 영상에서 흔히 보여주는 내용과는 조금 다른 영상이 있는 것 같아서 가져왔습니다. 

 

기본 연습방법

 

1. 1적구를 맞쳐서 1적구로 2적구 맞히기

 - 일직선상에놓고 맞히기

 - 1적구는 중앙에, 2적구는 코너에 두고 맞히기

     (원래 1/2 두께로 1적구를 맞히면 1적구는 30도선, 수구는 60도선으로 진행한다.  다만 수구가 처음에는 60도선으로 진행하다가 곡구현상이 발생해서 최종적으로는 45도선으로 진행한 것처럼 보이기도 한다)

 

 

자세잡기

- 상체를 앞으로 숙인다고 생각하면 안됨

- 단전부위를 뒤고 뺀다고 생각하고 몸을 접어야 함(무게중심이 앞으로 쏠리면 안됨)

- 오른쪽 어깨가 열려랴 함

- 왼쪽 팔에 기대면 안되고, 왼쪽 팔이 없어도 자세가 흐트러지지 않아야 함

- 자세를 낮추고 싶으면 엉덩이를 더 뒤로 빼서 자세를 낮춰야 함

- 자세를 갖출 때 등을 구부리면 다칠 수 있다 (흉추 후만)

 

큐 잡기

- 새끼손가락이 중요함

- 새끼손가락이 약한 것 같지만, 그 쪽으로 연결된 근육이 훨씬 더 커서 의외로 큰 힘을 낼 수 있음

- 엄지와 검지는 오히려 섬세한 조절을 위해 사용이 많이 됨

- 선수(브롬달) 중에는 스트로크가 끝난 후에는 오히려 엄지와 검지는 풀고 새끼 손가락쪽만 잡는 사람도 있음(가위 바위 보의 가위 자세)

 

 


자세잡기부분은 제가 최근에 생각하는 자세하고 비슷해서 다행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그런데 음... 다른 영상을 보면 왠지 가르쳐주신 분의 자세가 위에 설명과는 조금 안 맞는듯한 느낌도 나는데.... 제가 잘못이해하고 있는 건지 모르겠네요...  

 

[Billiards] - Biliards 목차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