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youtube.com/watch?v=AXiKY2tZQas
위의 영상 내용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1. 본문 길이
다이아 로직은 체류시간이 중요하기 때문에 1500~2500자 정도면 상위노출이 된다.
고퀄리티 글이어서 사람들이 오래 머무는 것으로 판단되면 글자수가 조금 더 작더라도 상위노출이 되는 추세이다.
2. 제목
글자수로 21자 이내가 좋다.
예전에는 제목의 가장 앞부분에 배치하는 것이 특징이었으나, 이제는 좀 달라졌다.
'법무법인 광고, 마케팅 효과 못보는 변호사 특징' 이라고 기재한다면 예전에는 법무법인 광고 부분만 상위노출이 되었으나 현재는 그 글에 있는 변호사와 마케팅이 조합되어 상위노출되고, 변호사 광고 등도 상위 노출되는 추세이다.
3. 키워드 반복 원칙
예전에는 하나의 글에서 8-9개의 키워드 반복이 원칙이었던 같으나, 최근에는 키워드 반복 개수가 중요한 것 같지는 않고, 통상적으로 본문에서 키워드가 5-6번 정도만 반복이 되면 되는 것 같고, 그것보다 키워드가 맥락에 맞게 들어가는게 중요하다.
4. 이미지 동영상 갯수
예전에는 중요하였으나, 요즘은 많이 중요하지 않고, 이미지도 3개 정도가 상위노출이 잘 되는 것 같다.
5. 체류시간
다이아 로직에서 제일 중요한 건 체류시간이다. 보통 2분 30초에서 3분 정도 나오는 블로그들이 상위노출이 잘 된다.
최소 1분은 넘어야 상위노출이 된다.
6. 외부링크
외부링크는 최소화하는게 좋다. 1-2개는 크리티컬 하지 않지만, 그다지 추천하지는 않는다. (네이버에서 구글로 넘어가면 네이버가 좋아하지는 않을 것이다.)
7. 페이지뷰
그 글을 보고 연관된 글을 보고 머무는게 중요하다.
8. 글 내용
글 내용이 중요하다. 다들 쓰고 있는 문법으로 쓰는 건 안좋다. 다른 사람과는 다른 패턴으로 쓰는게 좋다.
들어왔다가 바로 스크롤을 내려버리거나, 바로 뒤로 가기를 누르게 하면 안된다.
앞부분에 가장 힘을 주어 글을 써야 한다.
9. 조회수, 공감 댓글
요즘은 그 중요성이 상대적으로 적어진 것 같다.
오히려 체류시간은 짧은데 조회수, 공감 댓글이 너무 많은 경우에는 어뷰징으로 판단하는 경우도 있다.
현재 다이아로직에 맞게 되어 있는 글은 별로 없는 것 같다. 이대로 작성하면 상위노출될 가능성이 높다.
네이버 블로그와 티스토리 블로그 (0) | 2020.11.01 |
---|---|
GIF(움짤) 만드는 프로그램 - GifCam (0) | 2020.10.10 |
애드센스 설정과정(2020년 10월 기준) (0) | 2020.10.05 |
애드센스 승인 지금이 기회입니다. (0) | 2020.10.01 |
ICO 컨버트 하는 곳 (0) | 2020.10.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