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처럼

https://www.youtube.com/watch?v=s2HK_DMiWeg

위의 동영상 내용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키워드 선택을 하는 방법

1. 네이버 데이터랩, 아이템스카우트를 이용하여 경쟁력 있는 상품을 찾고  --> 키워드마스터, 네이버 검색광고를 이용하여 키워드 경쟁분석을 해야 한다. 

2. 어떤 상품을 검색하고 ==> 연관키워드 다시 분석하는 방식으로 진행하는 것이 좋음

 

==> 이 2가지 방법 중에 하나를 선택해서 하는 것이 좋음(동영상에서는 2번째 방법을 설명하고 있음)

 

(온라인 상품몰은 셀러마스터에서, 블로그에서는 키워드마스터에서 검색을 해보면 됩니다. 동영상은 쇼핑몰을 기준으로 하고 있어서 셀러마스터에서 찾았습니다.   동영상이 1년 전 거여서 결과가 그 때와는 조금 다르네요...종아리붓기가 1년 전에는 비율이 1.0 이하였는데 지금은 3.981로 높아졌습니다.)

 

이와 같이 비율이 1 이하이고 조회수가 좀 있지만 상품 수는 적은 키워드를 찾아서 이를 상품명에 반영하면 된다. 


"종아리 붓는 이유"는 보니까 총 조회수가 1370회인데 실제 그 키워드를 이용해서 판매하는 상품수는 8개밖에 안되네요... 우리가 저 키워드를 이용해서 상품을 판매하면 1370명이 검색했을 때 9개의 사이트만 뜬다는 소리인데... 쇼핑몰 운영하시는 분들에게는 정말 좋은 키워드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원래 상품은 종아리 압박밴드였음

이 종아리 압박밴드를 네이버에서 검색하면 연관검색어가 나옴

그 연관검색어를 다시 셀러마스터에서 검색해서 경쟁률이 낮은 걸 찾으면 됨

 

하나만 찾지 말고, 연관검색어를 클릭해서 나온 화면에서 나온 연관검색어를 또 검사하여 경쟁력있는 상품을 찾으면 됨

(요즘은 연관검색어 웹페이지 가장 아래에 나오네요... 위치를 바꿀 수 있는지 모르겠지만...)

위와 같이 연관검색어를 클릭하여 나오는 페이지에서 또 연관검색어를 찾는 방식으로 여러 검색어를 찾다 보면 대박 검색어를 찾을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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