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처럼

https://www.youtube.com/watch?v=hQy9gEX2kxA 

1. 당점 찾기

1쿠션 값은 2포인트를 기준으로 반 포인트당 1씩 증감

3쿠션값은 코너를 기준으로 반포인트당 1씩 증감

수구값은 코너를 기준으로 1포인트 당 1씩 증감

(-2 이하는 반 포인트당 -1 )

 

당점 = 1적구값 + 3쿠션값 + 수구값

 

당점이 일반적인 당점과는 조금 다르다. 

 

3시 방향이 4팁

1시 반 방향이 2팁

==> 1팁은 12시 45분, 3팁은 2시 15분 방향

(그냥 12시와 3시  사이를 4등분한다고 생각)

 

 

두께 - 1적구를 일자로 보내는 두께 (곧바로 단쿠션으로 가도록)

수구와 1적구의 기울기가 2칸일 때 1/8두께, 

                                         3칸일 때 2/8두께

                                         4칸일 때 3/8두께

                                         5칸일 때 3.5/8두께

6칸 이상은 4/8두께 (더 두꺼우면 밀린다)

 

기울기가 너무 커서 곡구가 생길 것 같으면 팁을 조금 빼줘도 된다. 

(하지만 목적은 스트로크를 수구가 1적구에 지는 스트로크(팔로우가 많이 나가지 않고 가볍게 툭, 오른손에 힘 빼고, 브릿지도 힘 빼는 스트로크)가 되도록 해서 밀리는 현상이 최대한 적어지도록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너무 밀릴 것 같으면 속도를 줘서 임팩트를 주는 방법도 있다.  이 때 2쿠션 위치를 보면서 속도를 조절한다. 

 

 

1적구가 쿠션에서 떨어져 있는 경우 1칸당 -1을 해야 한다. (쿠션에 맞기 전에 밀리기 때문에)

 

 

예)

1적구값은 2포인트이니까 0 인데 쿠션에서 1칸 떨어져 있으니까 -1

3쿠션값은 1

수구값은 4

==> 당점은 4,(3시방향 3팁)   두께는 2/8(기울기가 3칸)

스트록은 가볍게 툭 - 오픈 브릿지로 잡는게 좋다. 

==> 시스템이 적용되기 위해서는 스트록이 가볍게 툭이 되어야 한다.  최대한 팔에 힘을 빼기 위해서 오픈 브릿지로 연습하는게 좋다 

 

더블쿠션에 적용

앞의 숫자는 장단장으로 가는 쿠션 형태를 기준으로 하는 거지만, 

더블쿠션은 장장단으로 진행하므로 3쿠션이 단쿠션이 되므로 숫자를 변경한다. 

위와 같이 단쿠션에 1포인트당 -1씩 감소시킨다. 

 

 

더블인데 자꾸 2쿠션으로 맞는다. 

==> 약간 공이 꿀렁하게(곡구가 나타나게) 칠 수 있다. 

스트록을 툭에서 탕이 되도록 조금 더 강하게 치고(속도만 살짝 올려준다), 팁은 0.5팁 빼준다. 

 

 

팁의 높이에 따라서도 계산이 달라질 수 있다. 

 

위와 같은 경우, 원

칙적으로는 -1팁을 주고 쳐야 하지만, 12시 중상단을 주고 쳐도 된다. 

상단을 치면 너무 밀릴 것 같을 때 사용하면 좋다. 

밀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스트록 속도를 조금 빠르게 하는 대신 치고 바로 빠지는 형태(쇽)로 쳐서 수구가 1적구에 지도록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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