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처럼

치즈스파게티

2022. 4. 10. 01:14

오늘은 치즈스파게티를 해봤습니다.
애들이 좋아하는 요리 중에 하나입니다.

준비물

스파게티소스, 스파게티면, 소고기 갈은 것, 다진마늘, 모짜렐라치즈

스파게티소스는 청정원 로제 스파게티 소스를 이용했습니다. 다른 건 많이 안먹어봤는데.... 어쨌든 저는 아래 제품이 마음에 들더군요..

요리법

먼저 토마토를 깨끗이 씼고 꼭지를 따서 준비합니다. 그리고 칼집을 조금씩 내줍니다.


전에는 칼집을 내지 않았는데.. 그러니까 껍질 벗기는게 쉽게 되지 않더군요... 그래서 이번에는 칼집을 살짝씩 내줬습니다.

끓는 물에 살짝 데친 후 꺼내줍니다.

위와 같이 껍질이 살짝 벗겨진게 보이시나요?

아래와 같이 쉽게 벗겨집니다. 

껍질을 벗긴 후의 토마토입니다.  치즈 스파게티라서 살짝 느끼한데, 이렇게 방울 토마토를 곁들여서 먹으면 느끼한 맛을 잡아줘서 좋은 것 같습니다. 

 

다음은 고기하고 마늘입니다.  집에 간 마늘이 있긴 한데 오늘 열어보니 별로 없어서, 그냥 마늘을 저만큼 씻어서 다졌습니다. 

고기는 한 팩을 다 사용하지 않았구요.. 3인분 기준으로 저 팩의 반 정도만 사용했습니다.   저 팩이 300g 짜리니까 150g 정도 사용했네요. 

 

 

아래와 같이, 마늘을 살짝 볶아서 마늘 기름을 조금 내고, 고기를 넣고 같이 볶아줍니다. 

고기를 볶으면서 잡내를 잡으려고 술을 조금 넣었구요..(저는 집에서 먹다 남은 매취순을 넣었습니다.)

소금 조금, 후추 조금 더 첨가했습니다. 

 

다 준비되었으면 면을 삶습니다.   어느 정도 익힐지는 취향 문제이겠지만.... 저는 끓는 물에 넣고 9분 정도 익혔습니다.  보통 9분에서 10분 정도 익히면 적당한 것 같습니다. 

 

 

익힌 면을 아까 고기 익힌 프라이팬에 넣고 소스 넣고, 그리고 모자렐라 치즈를 넣고 살짝 데쳐줍니다. 

모짜렐라 치즈가 다 녹으면 완성입니다. 

 

 

다 된 스파게티를 그릇에 담고 토마토를 더 추가해서 먹으면 됩니다. 

 

 

 

오늘 와이프 생일 잔치를 했는데(사실 오늘은 아니지만, 그냥 오늘 했습니다.).... 원래 외식을 가려고 했는데 와이프가 갑자기 외식하기 싫다고 해서..... 갑자기 요리를 하게 되었네요... 

케익과 와인과 스파게티로.... 조촐하게 끝냈네요.. 

 

 

[요리] - 요리 목차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