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처럼

오늘 한 요리는 참치김치볶음밥입니다. 

 

스테인레스(스테인리스) 프라이팬으로 그동안 계란후라이만 하다가 처음으로 요리다운 요리를 했네요...   과연 잘 될까... 고민을 하면서 했는데... 다행히 큰 문제 없이 맛있게 되었습니다. 

 

참치김치볶음밥은 지난 번에 했던 스팸김치볶음밥과 레시피가 비슷합니다.   

[요리] - 스팸 김치치즈볶음밥

차이가 있다면, 스팸 대신 참치가 들어가고, 참치의 비린맛을 잡기 위해서 술이 조금 사용된다는 정도..?   그 외에는 비슷합니다. 

 

준비물

밥, 김치, 참치, 파, 간장 1/2스푼, 고추가루 1/2스폰, 술 조금, 계란 2개, 볶은 참깨

 

보통 모짜렐라 치즈도 넣는데, 오늘은 모짜렐라 치즈가 떨어진 관계로 넣지 않았습니다. 

 

대략 3인분 정도 요리했구요.. 계량은 대충했는데요... 구체적인 양은 뒤에 동영상을 넣었으니 동영상을 보시면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레시피
1. 요리전 준비 

요리 전에는 밥을 미리 퍼 놓고 (조리 전에 수분을 날리는 건 어떤 볶음밥이나 동일하게 적용합니다.)

 

김치를 볼에 넣고 가위로 잘게 썰고, 대파를 준비합니다. 

요리과정

요리과정은 일단 동영상을 보시면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구체적인 요리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프라이팬 예열 - 이건 지난 번 프라이팬 구입했을 때 기재했던 내용대로 했습니다. 

중불에서 예열시키고, 물방울이 또르르 구를 정도로 예열이 되면, 기름을 두르고 온도를 낮춰서 잠깐 기다립니다.

스테인레스 프라이팬 사용기

2. 파기름 내기 

 

3. 간장으로 불맛내기 - 간장을 1/2스푼 정도 식용유 있는데 넣어서, 간장 색깔이 연해지거나 없어질때까지 그대로 둡니다. (이렇게 간장을 눋게 하면, 불맛이 난다고 백종원씨가 그래서 그 다음부터는 꼭 빼먹지 않고 하고 있습니다.)

 

4. 참치 넣기

 

5. 술 조금 - 참치의 비린맛을 잡기 위해서 술을 넣습니다.  저는 그냥 집에 있는 아무 술이나 넣습니다.  오늘은 매화수를 넣었네요..

 

5. 고추가루 넣기 - 1/2 스푼 정도 넣습니다.  취향에 따라 가감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6. 김치 넣고 볶기 - 김치가 충분히 익을 때까지 볶아 줍니다. 

 

7. 밥 넣고 볶기 - 밥을 넣고, 약간 눌을 정도까지 볶아줍니다. (계란 넣고 볶는 것까지 포함해서 이야기한 겁니다.)

 

8. 계란 넣기 - 계란 2개 넣고 다시 볶아 줍니다. 

 

9. 마무리로 볶은 참깨를 뿌려서 맛있게 먹습니다. 

 

최종 요리는 다음과 같이 되었습니다. 

 

 

 

먹고 난 후.... (스테인레스 프라이팬 사용기)

스테인레스 프라이팬을 사용해서 걱정을 했지만, 그런대로 사용할 만했습니다.   밥을 볶을 때 조금 눌기는 했지만... 양간 의도한 것도 있고 해서 그닥 문제가 되지 않았습니다. 

 

볶음밥을 하고 밑에 눌은 부분은 긁어먹는게 맛있는데, 그동안 집에서는 그걸 못했는데 오늘은 그걸 하니까 좋네요... ^^;;;

 

최종적으로 먹고 나서 모습입니다. 

 

약간 지저분하긴 하지만... 물로 조금 불린 다음에 씻어내니까 깨끗하게 회복이 되었습니다. 

 

스테인레스 프라이팬을 산 후 처음으로 요리다운 요리를 했는데, 잘 되어서 기분이 좋네요.. 스테인레스 프라이팬으로 하니까 나중에 밥긁어 먹는 맛도 있구요...

 

스테인레스 프라이팬을 살지 오래 망설이다 샀지만.... 마음에 듭니다.   현재까지는 잘 산 것 같습니다. 

 

[요리] - 요리 목차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