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처럼

구글 애드센스의 수익이 드디어 100달러를 넘어섰습니다.

애드센스를 하시는 분들은 다 아시겠지만, 100달러를 넘어야 비로소 인출을 할 수가 있죠... 

 

그동안, 과연 될까...?  언제 될까..?  하염없이 기다렸는데.. 드디어 지난 달에 100불을 달성했네요...

 

처음 시작한게 2020년 10월이었는데... 2년이 조금 안 결렸습니다.  열심히 하시는 분들에 비해서는 굉장히 느린 편이겠지만, 그래도 처음 시작할 때는 3년이 넘게 걸릴 거라고 생각했는데 처음 생각보다는 빨리 달성했습니다. 

 

위의 그래프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첫달에 $0.01 에서 시작해서... 한 달에 1~2달러밖에는 들어오지 않다가.. 조금 지나니까 평균적으로 $3 정도 들어왔습니다. 

 

그러다가 금년 1월에 갑자기 $15.60 이 들어오더니 갑자기 평균수치가 확 높아졌습니다. 

 

아무래도 방문자 수가 많이 증가한 영향이 있겠죠... 

작년까지만 해도 2021년 3월에 방문자수 1000명 돌파한게 최고 방문자 수였는데.. 

지난 달에는 아래와 같이 3000명 가까이 방문한 달도 생겼고..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위에서 월 평균 수입이 $4.65 였는데.. 금년 7월까지 평균을 보니 $8.43 정도가 됩니다. 

이 추세로 간다면 다음 번 100불 돌파는 1년 정도면 될 것 같습니다.  만약 방문자 수가 더 는다면 그 전에도 가능할 것 같구요... 

 

블로그 글을 아주 열심히 작성한 편은 아닌데요... 

 

초반에만 반짝 열심히 작성하고 그 다음부터는 한달에 10건도 작성하지 않았는데... 그래도 글이 쌓이니까 방문자수가 느는 것 같습니다.   

초기에는 네이버에서 검색이 안되고, 다음이나 카카오에서만 검색유입이 되었어서... 방문자 수가 안 늘 것 같아서 걱정을 했었습니다. 

그런데 지금은 네이버에서 검색유입이 제일 많이 되고 있어서 처음에 했던 걱정을 내려놓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현재는 네이버에서 제일 검색이 많이 됩니다. 

 

이제 광고비를 지급받을  수 있는 조건이 되었으니, 돈을 받아봐야죠..

구글 애드센스에 들어가서 지급에 들어가서 은행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저기에 예금주와 은행이름, 스위프트코드, 계좌번호를 적으면 됩니다. 

스위프트코드가 조금 생소했는데, 인터넷에 찾아보니 잘 나와 있네요.. 

 

저는 키움증권으로 하려고 했는데...   키움증권은 국내에서 외화를 송금하는 경우만 받을 수 있고, 외국에서 송금은 못받나 보네요.... 

 

음.... 이것도 공부를 해봐야겠습니다.   이 내용은 다음에 기재해보겠습니다.

일단은... 외국에서 직접 송금받는 것은 신한은행 sol에  외화체인지업 예금을 통하는 게 제일 좋은 것 같고... 증권사와 연계 되어 있는 계좌를 개설하고, 이 계좌를 통해서 키움증권에 이체를 하는게 제일 좋은 방법 같습니다. 

 

키움증권을 외화 이체를 받으려면 국민은행의 가상계좌를 개설해야 하는데... 여러가지로 귀찮네요... 

 

어쨌든.... 이건 실제 해 보면서 다시 글을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